페루 꾸스꼬 주민 129명에 ‘치과진료 봉사’
페루 꾸스꼬 주민 129명에 ‘치과진료 봉사’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11.10 08:55
  • 호수 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발치·불소도포·스케일링·보철치료 등 제공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은 지난 1020일부터 30일까지 페루 꾸스꼬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서울대치과병원과 두산이 주관하고 페루 꾸스꼬 소재 대학인 Universidad Nacional de San Antonio Abad del Cusco(UNSAAC)와 재단법인 바보의 나눔이 협력해 실시됐다.

봉사단은 현홍근(서울대치과병원 소아치과) 교수를 단장으로 보철과, 보존과 전문의, 치과위생사, 치과기공사, 사회복지사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UNSAAC 치과대학과 꾸스꼬 외곽 지역보건소 등지에서 빈민가정 아동 및 성인 약 129명을 대상으로 치과진료를 진행했다.

봉사단은 간단한 충치 치료에서 발치, 불소도포, 스케일링, 보존 및 보철치료 등을 통해 현지 주민들의 구강건강증진에 일조했다.

또 치아가 하나도 없는 고령의 무치악 환자 8명에게 전체틀니 보철치료 등을 제공했다.

이날 전체틀니 보철진료를 받은 라모스(67) 씨는 치아가 불편해도 치과 진료 기회가 좀처럼 없어서 참고 일상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그런 불편함을 줄일 수 있게 멀리 한국에서 온 봉사단이 도움을 줘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현홍근 교수는 봉사단을 운영하면서 현지 주민들의 구강건강증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린다는 생각에 기쁜 마음도 들었지만,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면서 향후에도 서울대치과병원의 일원으로 양국 간의 협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봉사단은 1027UNSAAC 강당에서 치과대학 설립 25주년 기념을 맞아 구강보건 역량강화를 위한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100여 명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현홍근 교수, 김웅규 교수를 비롯해 이명진 전임의, 유신혜 치과위생사, 강남길 치과기공사 등 치의료 전문가들이 치의학 각 분야의 최신 지견과 트렌드 등을 공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