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F, 중동시장에 구강스캐너 ‘FREEDOM i’ 첫선
DOF, 중동시장에 구강스캐너 ‘FREEDOM i’ 첫선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4.03.05 15:57
  • 호수 26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EEDC Dubai 2024서 ‘DOF 모델리스 토탈 솔루션’ 기술력 입증 성과

Dental CAD/CAM 솔루션 전문기업 디오에프연구소(대표 박현수)가 지난 26~8일 두바이에서 열린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AEEDC Dubai 2024’에 참가해 앞선 기술력을 뽐냈다.

디오에프연구소는 이번 전시회에서 5월 출시를 앞둔 구강스캐너 ‘FREEDOM i’를 선보였다. 이에 현장에서 실제 구강 스캔을 시연하는 참관객들의 발길이 붐볐다.

디오에프연구소가 올 상반기 구강스캐너를 출시하면 밀링머신과 함께 ‘DOF 모델리스 토탈 솔루션라인업이 완성된다.

모델리스 방식은 환자가 실리콘 인상재를 오랜 시간 물고 있을 필요가 없고, 보철물 제작시간도 2/3로 줄이는 장점이 있다. 치과에서 밀링머신을 구비하고 있다면 원데이 보철도 가능하다.

‘DOF 모델리스 토탈 솔루션의 또 다른 핵심 장비는 밀링머신 ‘CRAFT 5X’.

‘CRAFT 5X’는 컴프레서와 집진기가 내장돼 있고, /습식 겸용의 올인원 밀링머신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제품.

디오에프연구소는 참관객들이 ‘CRAFT 5X’의 가공 품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부스에서 가공기를 실제로 구동하고 가공 결과물을 재료별로 전시했다.

이외에도 환자의 정보를 업로드하고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SYNC’, 치아 디자인을 전문가에게 의뢰할 수 있는 ‘DOF BRIDGE’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해 모델리스 토탈 솔루션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디오에프연구소는 멀티레이어 블록을 포함한 다양한 기공 자재 라인업을 구성해 확장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디오에프연구소 유희욱 연구소장은 디오에프는 3D 스캐너와 밀링머신 제조 노하우를 모두 갖고 있는 전 세계 몇 안 되는 기술력을 갖춘 회사라면서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년간 개발해온 제품의 품질을 고객들에게 실제로 보여주는 데 주력해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 디오에프 성장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디오에프연구소는 혁신적인 기술로 덴탈 CAD/CAM 통합 솔루션을 개발해 치과 시장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있다.

매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3차원 덴탈 스캐너와 페이스 스캐너, 5축 밀링머신을 자체 개발해 독일과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80여 개국에 수출 중이다.

2021년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우수 기업 연구소로 선정됐으며, 2022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행사에서 ‘7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2023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