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분회, 공식 홈페이지 오픈 … 편의성 ‘굿’
수원분회, 공식 홈페이지 오픈 … 편의성 ‘굿’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3.05.04 15:53
  • 호수 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무 효율성과 회원 소통 다잡는다 … 회비 납부 및 행사 등록 등

수원시치과의사회(회장 안윤표, 이하 수원분회)가 지난 427일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수원분회 홈페이지 개설은 안윤표 회장의 주요 공약 사항으로, 안 회장은 당선 직후 곧바로 TF팀을 구성, 활용도 높은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1년여간 공을 들였다.

수원분회는 회비 납부와 각종 행사학술 등록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마이페이지를 통해 회비 결제 및 행사 참여 등 업무 내역을 확인하고, 영수증도 출력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홈페이지에서는 벼룩시장, 공동구매, 학술집담회 다시보기 서비스가 제공되며, 치과의사 회원뿐만 아니라 병원회원, 기업회원 등 치과 직원들도 각 병원에 부여된 아이디로 접속해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수원분회와 MOU를 맺은 업체도 기업회원으로 로그인해 업체 소개 및 각종 홍보물 등을 게시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일반 수원시민도 이용할 수 있는 병원 검색 서비스가 제공되며, 회원들을 위한 행사 안내 회원 공간 자료실을 제공한다. 회원공간에는 자유게시판 경조사 반모임 게시판 동문회 게시판 익명 게시판 건의사항 등 소통 공간이 마련됐다.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해 PC와 스마트폰 등 어떤 디스플레이 환경에서도 최적화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제작에 참여한 한윤범 정보통신이사는 수원본회 역사가 오래되고 회원 수도 많은 만큼 그동안 누적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정리하고 분류해 데이터 베이스화하는 과정이 가장 어려웠다면서 데이터의 전산화를 완료한 이번 계기를 통해 수원분회의 모든 자료를 잘 보존하고, 계승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원분회 안윤표 회장은 홈페이지 구축이 회무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극대화하고, 회원들의 회무 접근성을 높이며 회원들의 소통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완과 관리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수원분회는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오는 430일까지 이벤트를 제공한다.

개인 모바일 화면에서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한 캡처 사진과 축하 인사말을 올리는 회원에게 커피쿠폰 1매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