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치과경영 위한 실무 지침과 전략 ‘한 권에’
성공 치과경영 위한 실무 지침과 전략 ‘한 권에’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7.05 15:10
  • 호수 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자출판사, 『의료인을 위한 경영학 수업』 출간

점점 더 복잡해지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병원경영 현실에서 의료 전문가가 단순히 의학적인 전문성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경영 능력을 갖추는 것이 더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병원경영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해결책을 담은 의료인을 위한 경영학 수업이 출간돼 관심을 얻고 있다.

이 책은 30년 이상 경력의 임상 개원의인 저자의 개원 및 임상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됐으며, 경영학이 낯선 의료 전문가들에게 경영학 입문서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의료인을 위한 경영학 수업은 의료경영의 중요성은 알지만 실제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막막한 이들을 위한 맞춤형 수업이다.

14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장에서는 주요 경영학 이론을 설명하고, 그에 따른 실질적인 병원경영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특히 직원관리 문제와 같이 병원경영에 있어 마주하는 현실적인 고민들을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어 경영 관련 지식을 병·의원 경영에 완벽하게 접목시켜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의료 전문가로서 중요한 역량인 전략, 마케팅, 리더십 등의 주제까지 포괄적으로 다루면서 경영적 사고와 관점을 한층 강화시킨다.

아울러 본서의 가장 큰 장점은 저자의 블로그를 통해 독자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그 누구보다 병원경영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연구한 저자의 내공 가득한 경영학 수업은 병원 경영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성공적인 의료조직을 구축할 수 있는 귀중한 통찰력 및 실질적인 조언을 전수해주고 있으며, 개원 및 병원 성장을 준비 중인 의사들, 진료팀의 리더들, 병원행정 및 경영부서 직원들과 같이 병원경영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든 의료 전문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