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감염학회, 감염관리 스탠다드 프로토콜 살펴
치과감염학회, 감염관리 스탠다드 프로토콜 살펴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4.03.21 11:00
  • 호수 2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연자 Dr, Swati Sehgal 초청 학술집담회 … 실제 진료실 적용 팁 생생한 전달

대한치과감염학회(회장 맹명호)가 지난 316일 서울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휴먼트 세미나실에서 해외연자 초청 학술집담회를 열고, 감염관리의 세계적 동향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에는 독일의 글로벌 치과의료기기 기업 Durr DENTAL의 치과감염관리 분야 연자로 활약 중인 Dr. Swati Sehgal이 연자로 초청됐다.

Dr. Swati Sehgal은 인도의 라자스탄 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존스 홉킨스 캐리 비즈니스 스쿨, 프랑크푸르트 재무경영대학원을 거치며 임상 및 치과경영관리에서 두루 경험을 쌓은 인물이다.

그는 ‘Practice Hygiene-Environmental Infection Control in a Dental Office’를 대주제로 한 이번 강연을 통해 유럽 스탠다드 치과감염 프로세스를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Dr. Swati Sehgal은 치과의료인과 환자의 안전을 위한 치과 감염관리의 근본 목적과 중요성부터 출발해 철저한 감염관리가 임상에 미치는 영향과 이를 통한 치과의 경제적 이익 등을 살펴봤다.

또한 치과 환경에서 효과적인 소독법, 치과용 기구의 세척과 살균, 교차 오염 방지를 위한 적절한 표면 소독, 석션 라인의 세척과 소독 방법 등 실제 진료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감염관리 방법을 전달했다.

Swati Sehgal 박사는 이번 강의를 통해 깨끗한 치과진료 환경을 유지해야 하는 중요성을 전달하고, 치과 위생 및 감염관리 기준을 지키기 위해 해야 할 노력들을 전했다면서 감염관리는 무엇보다 지속적인 교육이 중요하며, 안팎의 다양한 요인으로 진화하는 감염관리 지침을 제때에 숙지하고, 이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